길흉화복 꿈해몽/행동동작에 관한 꿈

공격당하는 꿈은 어떤 의미일까요?

Dalia7 2021. 5. 11. 23:40

혹시, 꿈속에서 다른 사람에게 공격당하는 꿈을 꾸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다른 사람이 나를 공격하는 꿈은 어떨 때 자주 꾸게 될까요? 이번 시간에는 다름 사람에게 공격당하는 꿈이 우리들에게 어떤 의미를 전해 주려고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격당하는 꿈

보통, 다른 사람에게 공격당하는 꿈을 꾸게 되면, 꿈속에서도 자신의 몸이 제대로 말을 듣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남이 자신을 공격하려고 달려들 때, 당연히 몸을 피해야 마땅하겠지만, 쉽게 몸이 말을 듣지 않아 당황하게 됩니다.

 

 

형제끼리-배게싸움-하고있는-장면
형제끼리 배게싸움을 하고있는 장면

 

그런데, 이 꿈에는 반전이 있습니다.

 

공격당하는 꿈의 경우, 현실에서는 오히려 상대방을 공격의 대상으로 삼고 싶다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보통, 꿈속에 자주 나오는 사람은 바로, 자신의 애인일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공격당하는 꿈이 여자가 꾸었을 때와 남자가 꾸었을 때, 어떻게 해석이 달라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공격당하는 꿈

이 꿈은 역몽인데요.

 

자신이 상대방을 공격하고 싶다는 현실의 갈망이 꿈을 통해 역몽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 여성이 이런 꿈을 꾼 경우

 

이럴 경우, 사귀고 있는 남성이나 누군가를 공격하고 싶다는 마음이 무의식적으로 나타난 것이라 여겨집니다.

 

 

 

■ 남성이 이런 꿈을 꾼 경우

 

남성이 이런 꿈을 꾼 경우라면, 보통 이런 남자들은 초식남일 경우가 많은데요. 비교적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사람이 이런 내용의 꿈을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에도, 꿈은 두 가지로 해석이 가능한데요.

 

① 첫 번째는 자신이 좋아하는 여성에게 프러포즈나 대시를 받고 싶은 바람이 꿈으로 표현된 경우이고요.

 

두 번째는 직장 상사나 자신보다 지위가 높은 사람에게 잘 보여서, 상대방으로부터 선택당하고 싶은 바람이 꿈으로 나타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른 사람에게 공격당하는 꿈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찌 됐건 간에, 다른 사람에게 공격당하는 꿈은 나쁜 꿈이 아니라고 해석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조금 더 적극성을 가질 필요가 있겠습니다.

 

겉으로 표현하지 못하고 속으로 앓기만 한다고 해결될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요.

 

자기 자신이 보다 적극적인 마음으로, 모든 일이나 인간관계를 앞서서 풀어나간다면, 그 상대방도 나를 존중해주며 따뜻하게 맞이해 주지 않을까요?

 

그럼, 여러분도  좋은 꿈 많이 꾸시고, 모두 다 행복하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꿈해몽 모음

 

방어잡는 꿈은 어떤 의미일까요?

 

방어잡는 꿈은 어떤 의미일까요?

오늘은 제가 직접 꿨던 꿈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한 달 전쯤인가? 오후 5시쯤, 늦은 낮잠을 자고 있었는데요. 꿈속에서 제가 어마어마한 방어를 잡았지 뭡니까. 그래서, 이 꿈이 뭘까 싶어 찾

hope.zyni.net